티스토리 뷰

반응형

LH 순살 아파트 리스트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닭에 뼈가 없으면 순살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아파트에 철근이 없어 순살 아파트라고 불린답니다. 참으로 안탑깝고 화가 납니다. 그럼 우리 집은 안전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분만 글을 읽는데 투자하신다면, 적어도 100만 원 이상의 가치를 가져가실 거라 100% 확신합니다. 자, 그럼 바로 시죠. 우선 바쁘신 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자면, 아래에 순살아파트 리스트에 대한 사항이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순살 아파트 명단 조회 >>

 

 

LH 순살아파트란?

LH 순살 아파트는 철근이 빠진 아파트를 말합니다. 철근은 건물의 뼈대 역할을 합니다. 철근이 없으면 건물의 안전성이 크게 떨어지게 됩니다. LH 기관장들의 전관예우로 인하여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무량판공법은 보 없이 기둥만으로 지붕을 지탱하는 구조로, 인건비와 층고를 낮추기 위하여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방식은 지진, 화재 등의 재난에 취약하고, 철근의 수량과 배치가 중요합니다.

 

LH 순살 아파트 원인 및 책임

해당 아파트의 원인 및 책임은 어떻게 될까요? 원인으로는 LH와 시공자, 설계사의 역할과 과실에 있습니다. LH는 발주처로서 철저한 감독과 검사를 하지 않았으며, 시공사와 설계사는 비용 절감을 위해서 철근을 빼먹거나 부실하게 시공하였습니다.

 

무량판 구조

무량판 구조 자체에 문제가 있다기보다는 철근 보강 표시를 빼먹거나 철근 수를 잘못 계산한 경우가 문제가 된 것입니다. 다시 말해, 철근이 부족한 부실한 기둥으로 지었기 때문에 붕괴 위험이 있다는 뜻입니다.

 

이들은 건설 규정을 위반하였으며, 입주민들의 안전을 무시했습니다. LH의 전과특혜와 관련이 있다고 감사원에 감사를 청구했습니다. 국토부 역시도 특정 업체가 아닌 건설 업계 전반의 문제라며 담합 준제를 거론하였습니다.

 

 

순살 아파트 명단 조회 >>

 

 

해결 방안 및 대책

LH의 사과와 보강 공사, 입주민들의 입주 포기 및 이사 연기, 건설 업계의 척결과 감독 강화 등이 있습니다. 건설 업계는 순살 아파트를 비롯한 부실공사와 담합을 척결을 위해 감독을 강화해야 합니다.

반응형